본문 바로가기

정보분류

칩 부족: 삼성에서 '심각한 불균형'

주문 취소



세계 최대의 컴퓨터 칩 제조업체인 삼성은 전 세계적인 부족이 혼란을 야기시키면서 반도체 산업의 심각한 불균형을 경고했다. 또 라인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차기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출시를 생략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시장 부족이 경제 회복을 늦출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EU, 미국, 중국 정부는 생산 증대를 모색하고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공동대표 겸 모바일 사장은 주주총회에서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수급 불균형이 심각하다"라고 말했다."부족 문제가 100% 해결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삼성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해외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지난해 대유행으로 반도체 부족이 시작됐다.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중국 공장에서 컴퓨터 칩을 만드는 주문을 줄였다. 이에 대응하여 공장에서 공급된 칩은 수요가 많은 다른 부문으로 이전되었다. 그리고 자동차 수요가 증가했을 때 취소된 주문을 회수할 수 없었기 때문에 폭스바겐, 혼다, 도요타, 제너럴 모터스는 모두 생산을 줄여야 했다.

 

' 경고열심히'



한편, 기술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면서, 다른 부문들도 영향을 받았다. 새로운 그래픽 카드가 부족했고, 애플은 일부 아이폰의 출시를 앞질렀으며,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의 최신 모델은 새로운 재고가 발표될 때마다 매진되고 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파트너인 피터 리처드슨은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공급 부족분을 메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투자가 더 많은 공급으로 이어지려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는 일부 제품의 부족이 몇 달 동안, 심지어는 2022년까지 계속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새 차를 사지 않는 한 그 충격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고급 모델



고씨는 "삼성의 새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출시가 2022년까지 연기될 수 있다"라고 신호했다.그는 "고급 모델인 €itâ는 발매가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또 다른 인기 모델인 삼성 갤럭시 S21이 1월에 출시되었다. 고 사장은 "1년 안에 플래그십 모델 2종을 공개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퀼터 셰비 오트 연구 분석가 벤 배링거는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긴장이 커지면서 대유행 이전에도 반도체 산업이 불확실해졌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부족 현상은 공급망 측면에서 특정 국가가 얼마나 중요해지고 있는지, 반도체에 대한 접근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그리고 지난달 텍사스의 악천후로 반도체 제조 공장이 문을 닫은 것은 삼성의 문제를 악화시켰다. 대만 리서치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이번 셧다운으로 올해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생산량이 5% 감소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그들은 절대적인 요구와 좋은 것을 구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Barringer 씨는 덧붙였습니다.